티스토리 뷰

맛있는 여행

삼달리 촬영지 10곳

메리제이 2024. 1. 19. 17:54
반응형
반응형

요즘 JTBC 주말드라마 웰컴투삼달리가 인기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 드라마 촬영지가 뜨게 되는데 웰컴투 삼달리의 촬영지가 제주인만큼 제주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제주 성산 쪽에 삼달리라는 마을이 있지만 촬영지는 제주의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삼달이네 집

 

1. 삼달이네로 나온 곳은 서귀초시 성산읍 시흥상동로 68번 길 10번지로 작은 마을 안쪽에 있다. 대문에 드라마 웰컴투삼달리 세 자매 집입이니까 마당까지 편하게 들어오셔서 사진 찍고 가라고 안내가 되어있어서 우리도 마당까지 들어갔었다. 주민이 실 거주 중인 곳이라 조용조용하게 둘러보고 나왔다. 개방해 주신 것은 본인의 사생활 침해를 감수하고 해 주신 거라 찾아오신 분들도 조용조용하게 움직이셨는데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았음에도 사람들이 알고 찾아오는데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때 이분들이 본인의 집을 개방해 준 것을 후회하지 않으시도록 구경하시는 분들이 성숙한 자세로 주인 분들의 사생활이 침해되지 않도록 해야 될 것 같다. TV에서 본 것이랑 같지만 어딘가 낯선 것은 거기서 삼달이네 세 자매가 뛰쳐나와야 될 것 같아서일지도 모르겠다. 사진 옆으로는 자매들 방으로 쓰이던 별채가 하나 더 있다.

2. 용필이네 집

용필이네 집

 

TV속에서는 삼들이 방과 용필이 방이 서로 마주보고 있는 것처럼 나오는데 실제로는 약간 아래쪽으로 맞은편이다. 용필이네도 실 거주 중인 곳인데 역시 삼달이네가 더 인기가 많다.

3. 럭키슈퍼-오조포구

오조포구

 

극 중 럭키슈퍼로 나오는 곳은 삼달이네 집과 조금 떨어진 오조포구에 있다. 용필이 친구이자 삼달이의 친구인 그들이 모여서 가끔은 술도 마시고 편의점 신도 자주 나오는데 지금은 럭키슈퍼 간판이 떨어진 상태지만 드라마 시작에 나오는 등대 그림이 붙어 있다.

4. 삼달이 가 신혼여행 커플 사진 찍어준 장소- 비밀의 숲

삼달이가 신혼부부 사진을 찍어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거기가 비밀의 숲이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조금씩 알려진 상태고 근처에 블루보틀이나 송당스타벅스가 들어와서 더 많이 알려지고 있는 듯하다. 사실 이곳은 나도 제주여행을 할 때마다 들리는 곳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들어가는 입구가 두 군데인데 한 곳은 비포장 도로여서 초보 운전자들은 포장도로에서 진입하는 걸 권한다. 네비에 경유지로 송당리 1887-1을 추가하면 포장도로로 진입하게 된다. 여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나온다. 입장료는 3천 원이고 평지여서 남녀노소 산책하는데 불편함이 없지만 화장실이 없음을 감안하고 가야 된다.

 

비밀의 숲

 

5. 빨간 등대가 있는 김녕 세기알해변

웰컴투 삼달리가 시작할 때 나오는 빨간등대가 있는 장면의 실제 장소인데 김녕해수욕장과 거의 붙어 있다. 물빛이 아름다운 김녕해수욕장과 조금 멀리 보이는 월정리의 풍력발전기가 맞물려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낸다.

 

세기알해변

 

6. 용필이가 집 나와서 지냈던 곳 -아프리카 게스트하우스

 

 

함덕에 있는 아프리카 게스트하우스는 용필의 친구들이 등장하기도 했고 용필이 아버지와 말다툼을 한 뒤 짐을 싸사 집을 나온 뒤 갔던 장소로 술 취한 삼달 이를 업고 와서 재운 장소이기도 하다. 

 

7. 부상도네 횟집 - 함덕 대풍미락

삼달리를 보면서 가장 안타까운 것 중 하나가 바로 부상도의 삼달이에 대한 마음이다. 답이 정해져 있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부상도를 보면 참 맘이 찡한 것이 안타깝다. 극 중 부상도 집은 횟집을 운영하는데 돈 벌고 나서 산 차가 람보르기니 노란색이다. 

부상도네 횟집으로 나온 대풍미락

 

8. 용필이와 부상도가 나왔던 장소중 한 곳 - 명월국민학교

드라마에 보면 용필이와 상도가 자주 만나는 장소로 묘사 되는 곳인데 쪽지로 철봉아래로 사인을 보내고 만나는 곳. 지금은 폐교로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9. 15회차 삼달이 언니와 전 형부가 갔던 곳 -카페 덴드리

삼달리에 있는 감귤따기 체험까지 가능한 아주 예쁜 카페다. 지금은 조용하지만 곧 붐빌듯. 

 

10. 15회차 충기와 방은주가 서 있던 장소- 이호테우 해수욕장

 

그 외에도 전국노래자랑 장면을 찍었던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광치기 해변과 서쪽의 신창풍차해안도로 등이 있다. 웰컴투 삼달리의 인기가 당분간 이어지면 드라마 촬영지의 장소도 더 인기가 많아지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