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여행

후쿠오카 롯폰마츠 츠타야

메리제이 2024. 6. 29. 22:43
반응형

후쿠오카의 롯폰마츠는 최근 몇 년간 후쿠오카의 주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복합 문화 공간이다. 롯폰마츠는 주거, 업무, 교육,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한곳에 모아 놓은 곳으로 다양한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장소이다. 특히 그곳에서 좋아하는 장소는 츠타야(Tsutaya)인데 츠타야는 일본 전역에서 유명한 서점 체인으로, 단순한 서점 이상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롯폰마츠에 위치한 이곳 또한 독특한 분위기와 다양한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곳은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장소다. 나도 후쿠오카에 갈때면 이 곳을 즐겨 찾는다.

롯폰마츠역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쉽다. 스타벅스가 입점해있다.

 

츠타야의 특징과 분위기

롯폰마츠의 츠타야는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넓고 편안한 공간 배치로 인해 방문객들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자연 채광이 잘 들어오는 창가 자리와 곳곳에 배치된 편안한 의자와 소파는 이용객들의 독서와 휴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벅스가 입점되어 있어서 커피나 간단한 디저트를 즐길수도 있고 창으로 도심을 바라보며 쉴수도 있어서 여행을 하면서도 잠시 쉬기에도 적당하고 후쿠오카를 여러번 다녀가서 관광할 필요가 없다는 여행자들은 숙소에서 책 한권 들고 나와서 이 곳에서 쉬며 책을 읽어도 좋겠다. 독서와 카페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이 장소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다.

 

서점 내부

 

츠타야에서 할 수 있는 것들

독서와 서적 탐색

다양한 장르의 책을 판매하는 츠타야는 소설, 비소설, 자기계발서, 에술서적, 아동서적 등 다양한 장르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 베스트셀러부터 고전까지 폭넓은 서적 컬렉션을 자랑한다. 또한 특정분야에 대한 전문 서적도 많이 구비되어 있어 학생이나 연구자들이 필요로 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나는 주로 요리분야의 책을 구매해온다. 굳이 구매를 하지 않다하더라도 요리책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방용품및 문구류 구경하기

츠타야를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어서인데 특히 요리서적이 있는 주위에는 주방용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자들이라면 좋아할만한 그릇이나 냄비 찻잔부터 디자인 제품들까지 구경거리가 많아서 여기에 오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있게된다. 또한 고급스러운 노트, 펜, 다이어리, 엽서 등 다양한 문구류를 판매해서 이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다른 코너에는 음반이나 영화DVD도 판매하고 있다.